입금엔 가상계좌(연동계좌) 이용
법인의 증권계좌에 입금을 한 후 주식을 매입하거나 다른 상품을 운용할 수 있는데, 개인계좌와 다른 점은 법인의 증권계좌번호로 직접 입금은 불가능합니다. 가상계좌를 통해 입금을 해야하는데, 가상계좌번호를 계좌개설이 완료되면 카톡이나 다른 채널로 왔을겁니다. 그 가상계좌번호를 어딘가에 잘 기입하고 관리해두어야 합니다 (M-stock에 서비스>계좌/ID관리>MY계좌관리에서 은행연계계좌로 확인할수있네요). 증권계좌에서 타계좌로 이체는 잘 됩니다 🙂 저는 영업점에서 먼저 개설한 경험이 있어서 영업점 담당자님이 잘 알려주셨는데, 비대면으로 바로 개설하시면 모르실거 같네요.
계좌등록
미래에셋 계좌개설 후 MTS(모바일앱) 혹은 HTS(pc 앱)로 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후 계좌를 선택하고 확인해야하는데, 계좌를 선택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영업점에서 개설된 계좌는 당연히 잘 보였는데, 비대면으로 개설 후 계좌를 선택할 수 없었고, 거래를 진행할 수 없었는데요. 이것은 주식계정ID에 계좌가 등록되지 않아서 였습니다. (이걸 왜 이렇게 하는지 이해는 안갑니다만..)
저는 HTS에서 확인해서 처리했는데요. (MTS 에서도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서비스>계좌/ID관리>ID별 계좌등록 메뉴에서요). HTS에서는 온라인센터>개인정보/계좌/ID관리>ID별 계좌등록/해지 메뉴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미등록된 상태라면 등록해주시고 다시 로그인하시면 잘 됩니다.
수수료 확인
계좌별로 수수료가 다르므로 (영업점과 비대면이 다릅니다) 실제 개설한 계좌의 수수료를 확인해보면 좋겠죠? HTS로 확인도 가능하지만, M-Stock 모바일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한참 찾았습니다.)
서비스>계좌/ID관리>MY정보 에 들어가시면..
“내수수료”항목이 보이실겁니다.

업무 대리인과 주문 대리인
영업점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했을 당시엔 이런 내용을 몰랐지만, 영업점 직원분께서 개인계정(미래에셋 개인계좌)으로 법인계좌에서 주문처리를 하시겠냐고 물어봐주셔서 그렇게 되면 좋겠다 말씀드렸더니 처리를 해주셨습니다. 이게 바로 주문 대리인 지정이구요.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니 주문대리인 설정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업무대리인 지정은 비대면계좌개설시 개설프로세스에서 중간에 지정하게 되어있어서 (보통 대표자?) 이건 지정됩니다. 즉, 계좌의 약정처리나 이런걸 대리하는걸로 보이는데, 실상 별 의미는 없어보입니다. 어차피 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처리하면 되니까요. (자주 있는 일도 아닐거고)
미래에셋증권의 대리인 확인은 HT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온라인센터>고객계좌정보확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시 주문대리인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해당계좌는 법인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주문처리를 해야합니다. 혹시 개인계정으로 주문처리(매수매도)를 하고 싶다면, 영업점 방문하여 처리하면 될것입니다. 개인계정으로 개인계좌와 법인계좌 모두 잔고확인 및 매수매도처리를 할 수 있으므로 좀 편리합니다 🙂